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파이널에셋 김민성

해외선물 초보자를 위해 성공하는법 4가지 본문

해외선물 기초가이드

해외선물 초보자를 위해 성공하는법 4가지

해외선물1등 2021. 4. 30. 15:08

해외선물을 처음 접하기전에 제일 먼저 겪는 경험!


유료리딩이니 뭐니 해서 가입했더니 눈뜨고 코베어간거마냥 해외선물계좌가 7일만에 마이너스가 됬다.



아직도 위와같은 유료리딩방들은 계속 생겨나며 꾸준히 활동하고 있으며 바보같이 아무것도 모르는 개인투자자의 투자금을 야금야금 훔쳐내고있을것이다.

*기업 컨설턴트니 뭐니 법인소속이겠지만 역시 유료리딩이라는건 아무리 돈을 주고 받는건 잠깐은 수익을 볼 수 있겠지만 대응이 필요한 해외선물 시장속에서는 어리석다고 생각한다..


아직도 주식이나 증권 투자자문명목하에 유료가입을 권한다면 절대 나는 비추한다.



어리석게 당한건 나의 무지할때면 충분하다고 생각하며 이 글을 읽는 회원분들은 이런 어리석음에 당하지 않았으면한다.



그저 김.민.성 나만 믿고 차트보는법을 배우고 해외선물 시장이 어떻게 움직이는지 분석하는법과 시황을 어떤 포인트로 해석을 해야하는지 알아가 돈만 잘벌면 끝이다.









아무것도 몰랐던 때 초보개인투자자시절 주식단타,스캘핑만하다 한번 큰 금액으로 스캘핑하려다 된통 당해 해외선물을 알아보게 되었는데 확실히 빨리 수익을 볼 수 있어 관심을 가졌다. 주식에서 보던 차트랑 똑같겠거니 하고 포지션을 잡으며 몸소 겪어본 결과 비슷하지만 확연히 다른느낌?? 나스닥,크루드오일,금 등 3대모니터에 시가 분가 등등 차트켜놓고 연습을 시작했다.



그러다 연이 깊은 청담에 거주하시는 큰형님분을 만나 해외선물에 대해 자세하게 배우고 주식부띠크가아닌 해외선물 또한 부띠크가 있단걸 알게되었다.



해외선물 매매기법을 아무리 배워도 완벽히 마스터하지는 못한다. 그저 이론만 빠삭하게 마스터했지 실전과 이론상은 확연히 다르기때문에 어떻게하면 해외선물 증거금을 마진콜되지 않고 지켜낼까 수익을 볼 수 있을까 고민하다.



그러다 찾게 된 나만의 비법이란게 생겼다. 항셍같은경우 너무 빠른 변동과 진폭이 커서 안정적인 타이밍을 잡기 힘들어 그나마 유동이 적은 금이나 이제는 매수/매도타이밍이 보이는 나스닥을 진입하게되었다.










것보다 청담동 큰형님한테 배울때 가만히 지켜보니 팍스넷/프리캡등 전문가들과 달리 매사에 침착하고 하락장에 대한 대처가 매우 빠르다.


부띠크도 한번 경험했는데 사무실내 개인트레이더 6명이서 묵묵히 자기만의 차트를 보고 있고 보고있던 구간에 적절한 포지션을 취해 수익을 볼때 펑펑 터지는걸보니 목표가 생기게 되었다.


일반적으로 외출할때 평상시 복장,악세사리,차량 등등 외적으로는 검소한분인데 앉아서 하루에 몇백에서 몇천까지 수익을 내는걸 보고 감탄했다. 그리고 초년기때 롤모델로 정해 목표도 정하게 되었다.













지금까지 쓸데없는말만 구구절절 늘어뜨려놨는데 다시 주워담고 본론으로 넘어가자~



'못해도 2년동안 차트만 보며 계속해서 분석해라! 모의투자,실전투자 아직 신경쓸 겨를이 아니다 시장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두고두고 익히고 복기해라'



'차트를 계속 보다 이때다 하는 타이밍에는 도구를 사용해 표시해두고 이후 시나리오를 지켜본뒤 캡쳐해 날짜별로 정리하자'



'만약 실전투자를 시작하게 된다면 기본적으로 손절,익절가는 정해두고 진행해라 이걸 지키지 않으면 마진콜은 항시 널 찾아올것이다.'



'주식이나 해외선물이나 공부에 대해 시간을 투자한다는거에 쓸모없다 생각하지 마라 그것이 너의 재산을 지켜줄 보험이다.'





위 4가지는 진짜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부분도 있겠지만 대부분사람들은 2년의 시간 투자와 차트복기 성실함에서 포기하는 분이 100%중 90%이상이 포기를한다.



하지만 난 위 4가지를 지키며 가슴에 항상 되뇌이며 공부하고 지금은 떳떳하게 올바른 투자와 방향성을 잡고 어떤식으로 자산을 늘려가는지 알게되었다.







해외선물을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들에게 제일 강조하는거는 급급해하지마라! 천천히 쉬엄쉬엄 진행해야한다.



유튜브 해외선물 주제로 방송하는 BJ들이 많이 늘었다 그 BJ들을 보면 손실볼땐 엄청나게 본다는점.. 이걸보고 하이리스크를 확실히 느낀다면 어느정도 마음가짐에 준비가 될것이다.











1. 아무런 근거없는 타이밍은 무조건 피해라 그것은 마진콜로 이어간다.

2. 오버나잇은 최대한 피하며 손절가 지정없이 손실을 보는데 계속 붙잡고 있을생각이면 차라리 주식을 해라

3. 보조지표? 보여주기식 전문가들이나 쓰는거다 진짜배기 수익보는 인원들은 이동평균선을 먼저 보고 움직인다.

4. 위에 말했듯이 차트는 여러개의 모니터를 두고 일,분,틱봉을 여러개 쭈르륵 켜놓고 항시 확인하며 서로 대조해서 확률을 높여나가라

5. 스캘핑이든 추세든 한방향을 고집하지말고 다른 매매기법들을 공부하고 여러방향으로 나무가 아닌 숲을 봐라





위에 조금 명령투이긴하지만 내자산은 자기자신이 지켜나가는것이고 이부분에 대해서는 자신에게 되뇌이며 따르면 손실 리스크는 최대한 줄일 수 있다.



해외선물은 누구나 발들이기는 쉽지만 누구나 수익보기는 힘들다.

주식같은경우 들고 n년 묶어두고 눈떠보면 200%든 몇백퍼 수익을 볼 수도 있겠지만

해외선물같은경우 하루만 멍때리면 마이너스가 바닥을 찍을것이다.

위에 여럿 원칙들 준수하면서 건전하고 성공적인 해외선물 투자를 즐겼으면 한다.

성공적인 재테크를 위해 김민성이 도와드리겠습니다.

▼매일매일 무료리딩, 정회원 특별 AI적용 시그널차트 제공!

해외선물 상담 바로가기

Comments